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민 오늘이야기 2023-01-24 / 연휴4일차 처갓집 / 유튜브 교육 시작

by 서민-아빠 2023. 1. 25.
반응형

1. 일상 

연휴  4일 차입니다. 6시 30분 기상합니다. 연휴 중이라 일어나기가 버겁기는 합니다. 그래도 일어나서 오늘 할 일을 합니다. 블로그 작성 그리고 서류정리를 하고 나서 씻고 나갈 준비를 합니다. 차를 고쳐야 하기에 일찍 움직이려고 준비를 서둘러서 합니다. 준비를 마치고 아침을 먹고 있는데 아르바이트 전화가 옵니다. 강북구 삼양로 쪽에서 들어왔습니다. 고장 난 차가 불안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한 건 하고 갈려고 계획 변경입니다.  삼양로 쪽에 단독인데 예전에 수리건으로 방문을 했는데 또 연락을 주셨습니다. 

 

방문을 하여 확인작업을 합니다. 차단기고장으로 연락 주셨는데 확인을 하니 역시나 차단기 고장입니다. 그런데 무엇인가 이상합니다. 차단기 쪽에 물자국이 있고 배관 쪽에 물기가 보입니다.   단독주택의 내부 배선이 있는 쪽에서 물이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고 결로 같아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름에 들어온 물이 고여있다가 배관을 건들어 들어올 수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차단기들도 노후가 많이 진행되어 전체 교체를 진행합니다  물기가 있으니 누전차단기를 교체 후 세대 분전함을 완전히 설치는 안됩니다. 또 똑같은 이유로  차단기가 고장이 납니다. 분전함을 임시로 설치하고  차후  물기를 확인해야 할 듯합니다.

 

오전 작업도 끝났고 차수리하러 이동합니다.  단골카센터에 가서 증상을 이야기하니 오늘은 수리가 안된다고합니다. 수리를 하려면 부품이 있어야 하는데 부품이 없다고 합니다.  부품점이 모두 문을 닫아서 내일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대로 운행이 가능하지만 출력이 나오지 않고  오르막은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내일 일찍 방문하는 것으로 하고 처갓집으로 달려갑니다.  처갓집 식구들을 만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이전 저런 이야기합니다. 점심을 다먹을 때쯤 두 번째 작업이 들어옵니다. 이번에도 누전입니다. 중랑구  용마산로입니다. 며칠사이 날씨가 많이 추워 누전작업이 연락이 좀 오는듯합니다.

 

두 번째 작업 방문하여 확인을 합니다. 이번현장은 반지하 가정집입니다. 콘센트와 전등이 구역별로 차단기로 나누어져 있는 부분이고 주방과 방 두 개가 같이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차단기확인은 되었고 선로가 누전으로 확인됩니다.   천장 타공을 하여 수리진행합니다. 타공을 하여 누전 부분을 확인해 들어갑니다. 확인하니 작은방 쪽에 콘센트 선로 누전입니다. 콘센트를 설치하면서 복스 부분의 날카로운 부분에 걸려서 누전이 발생되었고 콘센트 분리 후에는 해소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선로누전은 아닙니다. 철거하였던 부분복구 작업 시행하고 뚫은 천정을 복구해 드립니다. 막아는 드리지만 도배는 직접 하셔야 합니다.  누전작업 마치고 다시 처갓집으로 방문을 합니다. 오늘작업은 여기까지 하고 마무리합니다. 처갓집을 가니 조카들과 애기들이 잘 놀고 있습니다. 처갓집 식구들과 같이 이야기도 많이 하면서 연휴 마지막날 잘 마무리하고  왔습니다. 

 

2. 유튜브 시작-메인화면에 내영상올리는법 

유튜브에 관심이 있어  클래스 101인가 하는 영상교육 하는 곳에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옛날 신사임당님 주언규 님께서 하시는 강좌인데 매년 하시는 강좌인듯합니다. 주언규 씨는 스마트스토어와 유튜브로 성공한 사업가입니다. 제가 유튜브로 성공한 사업가의 유튜브 강좌라고 해서 관심이 갑니다. 그래서 년간 회원을 끊고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해보고 잘되면 주변사람들에게 권장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오늘 운전을 하면서 잠시 들어봤는데 꼭 집어서 내용을 정리해 줍니다. 저는 시키는 건 잘하니 잘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도전을 하면서 하나씩 해나간다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해보겠습니다. 내용도 같이 정리를 해본다면 좀 더 나을듯합니다,   오늘본 내용에서는  유튜브 메인화면에 나의 영상이 올라갈 수 있도록 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아직 2 강좌까지 밖에 보지 못해 머릿속에서 내용 정리 중입니다. 정리가 되면 중간중간 내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 마무리...

오늘 연휴 마지막날 알차게 보냈습니다. 알바작업도 2개 하였고 처갓집 식구들과 모임도 하고 유튜브교육도 시작했습니다. 차수리가 마무리가 되지 않아 내일 다시 방문해야 하지만 이런 식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가 가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가 돌아올 것입니다. 오늘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내일도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