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상
6시 30분 기상 쉽지 않습니다. 다시 마음을 잡습니다. 6시 30분 기상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 지 한 달이 되어가는데 여전히 일어나기 힘듭니다. 다시 마음을 잡고 해 나갑니다. 오늘은 점검일정이 많은 목요일입니다. 서둘러서 집을 나서 서초구에 도착하여 점검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한 군데는 아파트 한 군데는 상가 빌딩입니다. 두 군데 모두 특별한 문제없이 점검마무리하였습니다. 송파구 쪽 수용가에서 누전이 발생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미 점검을 다녀온 수용가지만 건물주의 연락으로 통화를 해보고 방문을 합니다.
꼬마빌딩으로 1층은 상가 2-5층은 주택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입니다 오래되어 누전작업이 쉽지 않습니다. 전기안전관리 대행의 가장않좋은점입니다. 공용 부분누전으로 돈을 달라고 하기가 모호한 상황입니다 이럴 때는 그냥 서비스로 해주는 것이 거래처 유지에 좋습니다. 차라리 빨리하고 다음 거래처를 가든지 다른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시간 확인작업으로 누전은 확인되었습니다. 건물주에게 누전확인 되었다고 이야기하고 다음 점검 일정으로 서둘러 움직입니다. 오후에는 3군데 일정이 있어 서둘러 점검을 하고 있는데 작업연락이 왔습니다. 4시경 일정이어서 2군데만 점검방문을 하고 1군데는 다음에 가기로 합니다. 점검을 끝내고 작업현장인 상계동으로 이동합니다.
아파트 누전입니다. 관리실에서 작업을 거의 다 해놓고 연락이 와서 방문을 합니다. 관리실 기전주임님이 작업을 다해놓고 마무리를 못한것이 싱크대 때문입니다. 싱크대 뒤쪽에 있어 일반 점검이 안돼서 연락이 온 것입니다. 우선 싱크대 뒤쪽을 확인하고 타공 작업을 합니다. 부분 타공작업 후 내부 콘센트 상태를 확인하니 상태는 괜찮습니다. 콘센트와 전선을 분리하고 전선들을 누전체크를 합니다. 선로가 이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선로가 배관도 없이 알전선이 그냥 콘크리트 안에 들어가 있어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좋지 않은 회로를 끊어내고 나머지 콘센트 선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무리 작업 해드렸습니다.
다음작업이 들어왔습니다. 노원구 소재 빌딩 입니다. 입니다. 2층 사무실 정전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현장 확인을 하니 메인 차단기 트립으로 2층 전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부하체크 후 전원 하나씩 올리는데 메인이 또 퍽!!! 내려갑니다. 문제가 된 부분은 확인이 되었고 전원을 올렸는데 전원이 꺼져 버렸습니다 전체 메인이 꺼져버렸습니다. 담당자와 함께 이리 져 리 확인을 하고 전기실에서 차단기 부분확인하고 투입 혹시 몰라서 전원 분리 후 차단기 점검 후 다시 투입합니다. 이상 없이 투입완료 하였습니다. 2층 부분 바닥 온돌패널 이상입니다. 차단기에서 전선 분리하여 전선마감해 드렸고 내용 알려 드리고 철수하였습니다.
2. 전기안전관리대행 고충처리
오늘은 전기안전관리 대행 거래처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이번달 점검은 다녀온곳인데 아침 일찍 눈이 오면서 습도가 높아지니 절연상태가 좋지 않은 부분이 문제를 일으킵니다. 거래처에서 연락이 오면 우선 불안합니다. 그냥 문의하려고 연락 오는 경우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처럼 누전이나 고장으로 연락 주는 경우입니다. 임대사무실의 경우는 각자 해결이기에 수리하라고 하고 끝나면 되는데 공용 부분이나 꼬마빌딩들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우선 방문드리고 누전 같은 경우 추가금을 이야기합니다. 이번거래처는 그냥 서비스로 작업해 드렸습니다. 경우에 따라 비용을 말씀드리지만 못 받는 경우도 있고 적게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하면 호구로 생각합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이야기하고 받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야지 다음에 연락을 줄 때는 부담을 아주 조금이라도 가집니다. 아무리 계약이 되어있고 대행을 하지만 우리의 기술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 기술의 가치 대우를 받기 위해서라도 수리비는 받아야 합니다. 원래 우리는 점검을 하는 사람들이지 수리를 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3. 마무리...
오늘하루도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하루하루가 감사합니다. 일을할수 있어서, 건강할 수 있어서, 행복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스트레스 받는일도 있었지만 잘 해결되었습니다. 내일은 더 좋은 날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두들 고생많으셨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